네이버포스트 메뉴

[전문]안철수 "흰 쥐든 검은 쥐든, 국민 돈 갈취한 쥐새끼 색출해 모두 처벌해야"

문 대통령이 청와대에서 수사 협조를 지시한 것은 늦었지만 잘한 결정

 

(시사1 = 윤여진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는 19일 "흰 쥐든 검은 쥐든, 나라의 곳간을 축내고 선량한 국민의 돈을 갈취한 쥐새끼가 있다면 한 명도 남김없이 색출해 모두 처벌해야 한다"고 말했다.

 

안 대표는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 땅의 양심 세력, 합리적 개혁 세력은 분노하며 손을 잡고, 힘을 모아 권력 비리를 응징해야 합니다'라는 재목의 글을 올리며 이같이 전했다.

 

안 대표는 또 "여야 정치인이 관련됐다면 지위고아를 막론하고 철저하게 수사해야 한다"며 "처벌에는성역이 없어야 하고,액수가 적다고 관용을 베풀어서도 안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높은 분들에게는 적은 액수일지 몰라도 하루하루 힘겹게 살아가는 국민들에게는 몇십년이 가도 모으기 힘든 엄청난 돈"이라고 말했다.

 

안 대표는 특히 "문재인 대통령이 청와대에서 수사 협조를 지시한 것은 늦었지만 잘한 결정"이라고 덧붙였다.

 

[다음은 안철수 대표 페이스북 전문]

 

라임과 옵티머스 사태가 정치권 전방위로 번비고 있습니다.

 

공공기관이 대거 연루되고, 현직 장관은 온 가족 명의로 거액을 집어넣고, 여당 의원도 억대를 투자했던 펀드와 관련해 수많은 검은 손의 그림자가 어른거리고 있지만, 사건의 실체와 배후는 오리무중입니다.

 

지금의 수사체제로는 진실 규명이 어렵습니다. 수많은 거짓말을 하고도 눈 하나 깜짝 않는 법무부 장관, 정권에 맹종하는 중앙지검장 체제에서는 동부지검 수사에서 봤듯이, 공정 수사는난망하고 권력 핵심부를 포함한 배후세력에 대한 수사는 더더욱 어려울 것입니다. 특별검사에 의한 재수사가 불가피하다고 보는 이유입니다.

 

지금 가장 시급한 일은 공정한 수사를 위해 추미애 법무부 장관과 이성윤 중앙지검장을 수사와 보고에서 완전히 배제시키는 것입니다. 이참에 국민에게 거짓말을 했던 추미애 장관은 경질하는 것이 마땅합니다.

 

그리고 수사를 깔아뭉개고 정권과 밀착된 의심을 받는 현 중앙지검장은, 입바른 소리 했다고 용인으로, 진천으로 위성처럼 떠돌고 있는 한동훈검사장과 자리 교체하는것이 어떻습니까. 이것이 이 정권이 스스로 결백을 자신하며 성역 없는 수사, 철저한 진실 규명 의지를 보여주는 태도일 것입니다.

 

청저한 수사를지시한 윤 총장은 검찰과 자신의 명운을 걸고 엄정하게 수사해야 합니다. 그러나 추미애 장관- 이성윤 지검장 체제에서 수사가 제대로 될 것이고 믿는 국민은 없을 것입니다. 윤 총장도 권력의 방해로 힘이 부친다면, 특검 수사의 불가피성을 지적해야 합니다.

 

또한 수사의 책임 주체뿐만 아니라 수사의 원칙과 방향도 중요합니다.

 

여야 정치인이 관련됐다면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철저하게 수사해야 합니다. 국민눈에 피눈물 나게 한 사기꾼, 여기에 연루된 정치인, 여타 이 정권의 기생충들이 있다면 결코 단 한 명도 용서해선 안 됩니다.

 

검찰은문재인 대통령이 총장 임명식 때 국민 앞에서 당부했던 말을 허투루 듣지 말기 바랍니다. 반드시 '살아 있는권력에 대해 성역 없이 수사하십시오' 국민들께서 지켜보고 계십니다.

 

처벌에는 성역이 없어야 하고, 액수가 적다고 관용을 베풀어도 안 됩니다. 높은 분들에게는 적은액수일지 몰라도, 하루하루 힘겹게 살아가는국민들에게는몇십년이 가도 모으기 힘든 엄청난 돈입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청와대에 수사 협조를 지시한 것은 늦었지만 잘한 결정입니다. 한 걸음 더 나아가가, 대통령께서 추가로 국민에게 밝히고 조치할 것들이 있습니다.

 

먼저 이번 사건의 핵심 관계자 중 하나인 사기꾼 변호사가 어떻게 민정비서관실 행정관으로 임용될 수 있었는지 전모를 밝혀야 합니다. 문제의 행정관이 대통령의 민주당 대표 재임 시절 어떻게 민주당 당무감사위원이 될 수 있었는지도 그 과정과 배경을 밝혀야 합니다. 행정관급이라 대통령이 직접 임명하지 않았다면 반드시 추천자가 있을 것입니다. 당무감사위원도 추천자가 있을 것입니다. 이들을 먼저 색출해야 합니다.

 

국민들이 가장 의아해하는 대목은 옵티머스 사태의 몸통인 이혁진 대표가 어떻게 도주 직전에 문재인 대통령의 해외 순방 자리에 나타났냐 하는 것입니다. 청와대는 공식 수행원이 아니라고 밝히고 있지만, 그런 자가 어떻게 출국 금지 하루 전에 빠져나가 해외 순방 중인 대통령의 지근거리에 나타날 수 있었는지, 대통령 해외순방까지 쫓아와서 구명 로비를 시도한 것은아닌지 명백히 밝혀야 합니다.

 

서울남부지검에 있었던 증권범죄합동수사단의 해체 배경도 의문입니다. 멀쩡하게 잘 있는, 앞으로도 할 일이 많은 조직을 왜 해체 시켜 금융사기꾼들에게 날개를 달아 줬는지 밝혀야 합니다. 청와대와 추미애 장관은, 이 조직을 해체한 것이 이런 의혹투성이 대형금융 비리 수사를 더디게 하고 축소 은폐하기 위한 것이 아니었냐는 합리적 의심에 답해야 합니다.

 

라임 사기 범죄자의 발언을 전적으로 신뢰할 수는없지만, 그 사람의 입에서 야권 인사의 이름도 나왔습니다. 국민의힘도 검찰수사를 기다리지 말고 자체 조사를 통해 국민 앞에 먼저 사실관계를 밝혀야 합니다. 그래야만 물타기 수법을 통해서 권력형 게이트에서 빠져나가려는 여권의 방해 공작을 막을 수 있습니다.

 

흰 뒤든 검은 쥐든, 나라의 곳간을 축내고 선량한 국민의 돈을 갈취한 쥐새끼가 있다면 한 명도 남김없이 색출해 모두 처벌해야 합니다. 여야 누구든 부정·비리·권력 비리를 용납해서는 안 됩니다. 이것은 나라의 기본과 근본에 관한 문제이기 때문입니다.

 

정권이 바뀌는 것이 단지 해 먹는 자들이 바뀌는 것에 불과하다면, 그런 나라는 희망이 없습니다. 전임 정권 비난하며 똑같은 길을 걸어는 정권이라면, 그런 정권은 진보 정권이 아니라 퇴보 정권, 사기 정권입니다.

 

더 이상 권력형 게이트가 존재하지 않을 때까지, 선량한 투자자가 피눈물을 흘리지 않는 그 날까지, 오늘보다 내일이 더 깨끗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이 땅의 양심 세력, 합리적 개혁 세력들이 분노하며 함께 손을 맞잡고 힘을 모아야 합니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