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CMS에듀 융합 사고력 강화 보드게임 '매쓰루트' 출시

씨엠에스에듀(CMS에듀, 대표 이충국)에서 융합 사고력 강화 보드게임 시리즈인 '매쓰루트(MATHROOT)'를 출시했다. 

 

매쓰루트는 CMS에듀의 23년 사고력 교육 노하우로 바탕으로 만들어진 융합 사고력을 향상을 위한 교육용 보드게임으로서 게임을 하면서 수학적 사고력, 창의력, 문제해결력 향상을 자연스럽게 습득하고,논리적으로 자기 생각을 표현하고 토론하면서 협업능력 등을 키울 수 있다.

 

매쓰루트 시리즈 1은 8세 이상 초등학생을 위하여  수학의 네 가지 영역 '수, 연산, 도형, 분류'의 4가지 수학영역을 학습할 수 있는  보드게임을 담았다.

 

도미노와 게임판 등을 활용해 수·연산 기본 능력을 향상시키는 '꼬리 잡기(Connecting Tails)',100가지 수를 알고 자릿값의 규칙성을 발견하고,  십진수의 체계를 이해하는 '탈출, 100(Mission 100)',모양카드와 패턴블록 등을 활용해 도형을 직접 만들었다.

 

또 평면도형의 특징을 이해하는 '블록 팩토리(Block Factory)',세계 각 나라별 국기의 속성을 파악하고, 비교하여  공통점, 차이점을 파악하여 분류 개념을 배우는 '국기야 놀자(Flags, Flags)' 4종이다.

 

CMS에듀 관계자는 '매쓰루트'는 코로나19로 인해 늘어난 가정 학습을 효과적으로 채우는 체험형 교구로서 진행 방법을 달리하며 10가지 게임도 가능하기 때문에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사고을 키우고, 친구들과 상호작용을 통해 협력, 배려, 협업으로 공동의 목표 달성과 성취감을 경험하게 하는 장점이 있다고 했다. 

 

씨엠에스에듀 이충국 대표는 "보드게임은 수학의 흥미와 잠재력을 깨우는 도구로써, 자발적인 학습 습관을 형성하는 데도움 되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전략을 생각하는 과정에서 전략적 사고를 키운다"며 " 팀원들과 협력하고 소통하는 가운데 인성과 사회성을 갖춘 미래형 인재로 자랄 수 있게 한다"고 전했다. 

 

매쓰루트는 현재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20% 할인 판매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CMS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사1=황성주 기자)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