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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 웹 기반 ‘KB모바일브랜치’ 출시

 

KB국민은행은 14일 “웹 기반의 새로운 디지털 플랫폼 ‘KB모바일브랜치’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KB모바일브랜치’는 앱 또는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지 않고 휴대폰 본인인증이나 신분증 촬영 등 비대면 실명 확인 절차를 통해 개인고객 누구나 금융상품 가입이 가능한 서비스다.

 

이용 방법은 ▲영업점 직원을 통해 전송 받은 URL 접속 ▲직원 명함 또는 상품 안내장상의 QR코드 촬영 ▲인터넷 포털사이트(네이버) 연계 등 다양한 경로로 접속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수신 5종(요구불예금 및 예·적금), 주택청약종합저축, 퇴직연금(DC) 가입, 가계대출(신용, 전세, 주택담보, 자동차), 카드(체크, 신용) 등 총 39종의 상품 가입이 가능하며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한편 KB국민은행은 ‘KB모바일브랜치’ 출시를 기념해 10월 11일까지 ‘KB모바일브랜치’에서 상품(대출상품 제외)을 가입한 고객 중 1500명에게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KB국민은행은 “기존 앱, 공인인증서 이용보다 더욱 편리하게 금융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게 됐다”며 “코로나19 시대에 다양한 디지털 금융서비스를 제공해 대기 시간을 절감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시사1 = 장현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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