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산자부, 러시아와 포스트 코로나 산업협력 시동

 

박기영 산업통상자원부 통상차관보는 2일 알렉산드르 모로조프 러시아 산업통상부 차관과 한-러 산업협력위원회 수석대표간 화상회의를 개최했다.

 

양측은 그간 코로나19로 인해 논의가 지연된 양국간 협력의제들을 점검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 벨류체인 협력 및 신산업 협력 확대 등 한-러 경제협력 활성화 방안을 적극 논의했다.

 

양측은 코로나19 상황속에서도 한-러 간 LNG바지선 건조 계약 체결, 자동차 엔진공장 기공식 개최 등 가시적 성과를 거둔 것을 높이 평가하고, 자동차·조선·항공·금속·농기계 등 분야의 협력을 지속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특히 박 통상차관보는 양국간 체계적이고 지속가능한 산업협력 추진 및 협력관계 제도화를 위해 장관급 협력채널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올해 안으로 ‘한-러 산업협력 대화’를 신설하고 제조업·신산업 협력 확대, FTA를 통한 교역·투자 확대 등 한-러 경제협력을 한층 더 발전시키자고 제안했다.

 

이에 모로조프 산업통상부 차관은 장관급 산업협력 대화 신설 필요성에 공감했다. 그는 그러면서 “제조업 육성 및 신성장 동력 확보를 추진중인 러시아에게 한국은 핵심 협력대상국 중 하나임을 강조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양국간 산업협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시사1 = 장현순 기자)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