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전문]이순재,SBS보도에 명예 크게 손상...엄정한 법적 대응

 

(시사1 = 김아름 기자) 배우 이순재(85)씨 측은 30일 '매니져 갑질' 의혹과 관련한 SBS 보도에 대해 "사실과 다르게 왜곡, 편파 보도됐다"며 법적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이순재씨 소속사인 에스지웨이엔터테이먼트는 전날(29일) 보도된 이순재씨의 '머슴같은 생활' 등에 관련 보도 내용이 상당 부분 사실과 다르게 왜곡된 편파 보도"라며 "자세한 내용은 입장문을 통해 밝히겠다"고 했다.

 

특히 이순재씨 소속사는 "이순재씨는 지난 60여년간 누구보다 연예계의 모범이 된 배우로 활동해 왔다"며 "이 보도가 그동안 쌓아올린 이순재씨의 명예를 크게 손상시켰다고 보고 엄정한 법적 대응에 나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SBS는 전날 이순재의 전 매니저 김모씨의 발언을 빌려 "유명 원로배우(이순재)의 아내가 쓰레기 분리수거는 기본이고 배달된 생수통 운반, 신발 수선 등 가족의 허드렛일을 시켰다"며 "문제 제기를 하자 부당해고 당했다"고 보도했다.

김씨는 "배우의 일정을 관리하고 이동을 돕는 매니저로 알고 취업했는데, 두 달 동안 배우 가족들의 허드렛일까지 도맡아 하는 머슴 같은 생활을 했다"고 하소연했다고 SBS는 전했다.

 

김씨는 지난 3월 한 취업사이트에서 연예인 매니저 채용공고를 보고 지원했다"며 "유명 원로배우 A씨를보조한다는 사실에 기뻤지만, 기대와는 달리 결국 두 달만에 해고됐다.

 

김씨는 이순재의 아내가 일처리가 마음에 안 든다며 "멍청하고 둔하냐"고 하면서 이렇게 (머리가) 안 돌아가  하는 등 막말을 했다고 주장했다.

김씨는 또 근로계약서를 작성하지도 않은 채 두 달간 주말 포함 5일 휴무, 평균 55시간 넘게 일했지만 휴일 및 주말 수당은 없었으며 기본급 월180만원이 전부였다고 했다.

 

또 회사에 4대 보험이라도 들어줄 것을 요청했지만, 회사는 직접 고용하지 않은 이순재씨 가족에게 (김씨가) 같은 요구를 했다고 질책했다고 한다.

 

이에 대해 회사는 근로계약서를 작성하지 않은 것은 잘못이라고 인정하면서도 다른 부분은 잘못이 없다고 주장했다.

A씨는 SBS에 “저를 매니저로 생각하는 게 아니라 거의 머슴 수준으로 생각했다”고 말했다.

 

[다음은 에스지웨이엔터테인먼트 공식압장 전문]

 

29일 이순재 선생님과 관련한 SBS 보도내용은 많은 부분이 사실과 다르게 왜곡, 편파보도됐습니다.

관련해 입장문을 현재 준비중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입장문을 통해 밝히겠습니다.

선생님께서는 지난 60여년간 배우로 활동하시면서 누구보다 연예계 모범이 되고 배우로서도 훌륭한 길을 걸어오셨습니다. 당사는 이 보도가 그동안 쌓아올린 선생님의 명예를 크게 손상시켰다고 보고 엄정한 법적 대응에 나서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배우 이순재 소속사 에스지웨이엔터테인먼트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