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오거돈 구속영장 기각… 통합당 “가해자가 거리 활보하는 세상”

 

황규환 미래통합당 부대변인은 3일 논평을 통해 “지난 2일 밤 오거돈 전 부산시장에 대한 사전구속영장이 기각됐다”며 “덕분에 성추행 피해자는 아직도 상처와 아픔에 시달리고 있음에도, 가해자는 이제 버젓이 거리를 활보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황 부대변인은 “재판부가 ‘증거가 모두 확보되었고 범행내용을 인정해 증거 인멸 염려가 있다고 보기 어렵다’고 밝혔지만 쉽게 납득할 수 없다”며 “이미 오 전 시장은 4월 초 성추행을 저지르고도 각서까지 써가며 선거가 끝날 때까지 사퇴를 미뤘고, 그 과정에서 오 전 시장과 직간접적으로 관계가 있는 단체와 인사들이 개입되어 있음도 밝혀졌다”고 이렇게 밝혔다.

 

황 부대변인은 “또 사퇴기자회견 이후에는 잠행에 잠행을 계속하며 국민과 언론의 눈을 피해왔다”며 “그 사이 어떤 일이 있었는지는 아무도 모르고, 성추행 이후의 행적에 대한 추가적인 조사도 반드시 필요한 부분”이라고도 했다.

 

황 부대변인은 계속해서 “법정에 나온 오 전시장 측의 해명은 더더욱 가관”이라며 “‘인지부조화’라는 심리학적 용어까지 써가며 ‘무슨 일이 있었는지 기억이 떠오르지 않는다’며 우발적 범행임을 주장했다”고 했다.

 

황 부대변인은 또 “최소한의 반성도 없고, 이 시간에도 고통 받고 있을 피해자의 인권은 무시한 채 부산시민과 국민에 대한 부끄러움도 없는 뻔뻔함의 극치였다”고 했다.

 

그러면서 “철저한 조사를 통해 피해자의 아픔을 조금이라도 덜어주기 위해서라도, 신속한 영장 재청구와 법원의 현명한 판단을 촉구한다”고 했다.

(시사1 = 윤여진 기자)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