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윤미향 사태’ 장기화… 정의당 “與 책임회피 순간 日우익은 준동”

 

김종민 정의당 부대표는 28일 국회에서 열린 상무위원회의 모두발언을 통해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당선인 논란 관련 “민주당이 책임을 회피하는 순간 일본 우익은 준동한다”고 꼬집었다.

 

김 부대표는 “임기 시작을 이틀 앞둔 오늘까지도 당선인은 10일 가까이 두문불출”이라며 “또 민주당 당대표는 수사결과를 지켜봐야 한다고 하더니 어제는 신상털기식 의혹제기는 안된다며 더욱 옹호하고 나섰다”고 이렇게 꼬집었다.

 

김 부대표는 “여기에 민주당 인사들은 기억력 문제, 친일파 등을 운운하며 프레임 씌우기에 열중하더니 기자회견 후에는 입에 담지 못할 배후설, 정치적 질투심까지 운운하며 무책임한 말들을 늘어놓고 있다”고도 했다.

 

김 부대표는 그러면서 “이러는 사이 일본 우익들과 한국사회 우익세력들이 준동하고 있다”며 “소녀상 철거를 주장하고 나서고, 수요시위를 위협하는 행동 등을 서슴치 않고 있다”고 했다.

 

김 부대표는 또 “30년 정대협. 정의연 운동 자체를 부정하는 수준을 넘어 일제의 위안부 강제동원 문제 자체를 대대적으로 부정하는 수준에 이르고 있다”고 했다.

 

김 부대표는 “민주당과 당선자가 무책임한 태도로 시간 끌 문제가 아니라 스스로 책임있게 나서서 조기에 매듭지어져야 할 사안”이라고 재차 못박았다.

(시사1 = 윤여진 기자)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