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김태년 "노동계 대부 이용득 의원 국회 떠나 아쉬워"

이용득 의원 출판기념회 축사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이용득 의원 출판기념사를 통해 “노동존중사회를 위해 노력한 분이었다”고 극찬했다.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26일 오후 2시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용득 더불어민주당 의원 주최 <한국형 노동회의소를 꿈꾸다>(후마니티스, 2020년 5월) 출판기념회에 참석해 축사를 했다.

  

김 원내대표는 “20대 국회 이용득 의원은 ‘노동계 대부’이다, 21대에서는 뵐 수가 없어 무척 아쉽고 안타깝고 한편으로는 죄송하기도 하다”며 “국회 들어온 목표가 노동존중사회를 만들기위해 ‘한국형 노동회의소‘가 반드시 만들어져야 한다고 했는데, 그 목표를 현실로 만들지 못했다, 도와주지 못해 너무나 아쉽고 죄송하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지금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위기, 일자리 위기가 현실로 닥쳐오고 있다. 그 어느 때 보다도 노사정의 대화와 사회적 대타협이 절실한 시점이다. 이런 중요한 시기에 이 의원님과 함께 일을 할 수 없다는 게 너무 아쉽고, 또 이 의원의 활약을 볼 수 없는 것이 너무나 안타깝다”며 “이 의원이 임기 4년을 했는데, 운 좋게도 2년을 환노위에서 함께 일을 할 수 있었다, 상임위를 같이 하면서 근거리에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다. 무엇보다도 노동존중사회를 실현하기 위한 꺼지지 않은 열정, 타오르는 열정을 보았다”고 말했다.

 

이어 “4년간에 의정활동을 마무리하면서 오늘 행사도 ‘노동회의소’를 알리고 있다”며 “늘 어디에 계시든 건강하시기 바란다, 동료의원들과 함께 계속 좋은 인연을 이어나가겠다는 약속의 말씀드린다, 필요할 때 조언을 구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