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서울 강서구, 중소기업육성기금 기존 2%~1.5%로 인하

중소기업육성기금 업체별로 3억원까지 지원 받을 수 있어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격고 있는 소상공인을 위해 서울 강서구가 중소기업육성기금 금리를 인하 하기로 결정했다.

 

구는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중소기업육성기금 대출 금리를 대폭 인하한다고 7일 밝혔다.

 

구는 이날 코로나19 사태로 경영난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이자 부담을 덜어주고자 중소기업육성기금 대출 금리를 기존 2%에서 1.5%로 인하하기로 결정 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이번 금리 인하 조치는 이달부터 시행되며, 신규로 대출을 받는 업체는 물론 기존에 대출을 받는 업체들에도 적용 대상에 포함된다.

 

구가 올해 총 60억원 규모로 편성된 중소기업육성기금은 업체별로 3억원(소상공인은 5천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 대상은 ▲지역 내 공장등록을 한 중소기업 ▲본사가 강서구에 소재한 벤처기업 및 이노비즈 ▲지역 내 사업장을 두고 사업자등록을 한 소상공인으로 ▲신청일 기준 사업자등록을 한 지 1년 이상 돼야 하고 매출실적과 담보능력이 있어야 대상에 해당된다.

 

지원 조건으로는 ▲시설자금 ▲운전자금 ▲기술개발자금으로의 활용을 전제로 지원하고, 상환 방식은 1년 거치 4년 균등분할 상환이다.

 

신청은 자금 소진 시까지 가능하며 희망하는 기업 및 소상공인은 강서구청 지역경제과를 직접 방문해 신청서와 함께 사업계획서, 사업자등록증 사본 등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지원 대상 업체는 여신기관 신용담보 여력 조회 결과에 따라 선정되며 선정될 경우 바로 융자지원을 받을 수 있다.

 

현재 199개 업체에서 총 93억원의 대출을 받고 있어 이번 조치로 해당 업체들은 올 한해 총 4천650만원의 이자 부담이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구 관계자는 "이번 대출 금리 인하 조치가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자금난 해소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침체된 지역경제가 하루빨리 회복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