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노트7 폭발 원인..배터리 충전 중 폭발 · 대규모 리콜되나

갤럭시노트7 폭발로 보이는 사고 피해자들의 글이 SNS 등에 잇따라 게재되고 있어 제조사인 삼성전자의 후속조치가 주목되고 있다.

1일 업계에 따르면 전날 삼성전자가 갤럭시노트7을 이동통신 3사에 공급을 일시 중단했다는 소식이 전해진 뒤 일선 유통 채널에서는 소비자들의 관련 문의가 잇따랐다.

 

현재 폭발원인은  배터리 폭발 때문이라는 것과 충전 중 전체적인 발열이 있다는 의견이 있다.

 

지난 8월 31일 한 네티즌은 온라인 커뮤니티에 '갤럭시노트7 폭발사고 피해자입니다'라는 제목으로 글을 게재했다.

 

구매자라고 주장하는 이 사람은 "사전예약해 제품은 8월 19일 이전에 받았고, 8월 19일에 개통해 사용 중이었다"며 "어제 오후에 갤럭시노트7 충전 중 폭발 사고가 일어났다는 기사를 봐 불안한 마음이 들어서 휴대폰을 머리 맡이 아닌 책상 위에 충전잭을 꽂아두고 잠들었다"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이어 "젠더 문제일 수 있다는 이야기도 있던데 정품 충전기를 사용해 충전하던 중이었다"며 "'펑'하는 폭발음이 들려서 깨보니 방안에 연기가 자욱했고 휴대폰에서는 불길이 치솟고 있었다. 물을 부어서 불을 껐다. 폭발사고가 일어난 건 8월 31일 새벽 1시경이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그는 "머리 맡에 휴대폰을 두고 잠들었다면 화상을 입을 수 있었다. 인화성 물질이 휴대폰 주변에 있었다면 화재사고가 일어날 수 있었던 아찔한 상황이었다"면서 "폭발사고가 일어난 갤럭시노트7의 형태는 다른 폭발사고 건과 동일하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첫번째 폭발사고가 8월 24일에 일어났다고 하는데 1주일이 지나는 동안 유사한 폭발사례가 몇건 더 발생하고 있다"며 "화상을 입거나 화재사고가 일어나지 않아 다행이지만, 갤럭시노트7 자체가 현재로서는 시한폭탄과도 같다"고 꼬집었다.

한편 삼성전자는 불에 탄 갤럭시노트7을 수거해 정확한 경위를 파악하고 있다. 
삼성측은 갤럭시노트7의 국내 공급을 사실상 중단하고서도 내부적으로 윤곽이 어느 정도 드러났을 발화 원인에 관해 일체 함구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이번 주 중으로 구체적인 조사 결과를 발표할 것으로 보인다.

이용자 과실이 아닌 제품 결함 때문에 화재가 발생한 것으로 확인되면 대규모 리콜을 시행할 수도 있다.

하지만  삼성전자가 스마트폰 결함으로 대규모 리콜을 한 적은 없었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