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웨딩 문화 만들기 캠페인

  • 등록 2014.12.10 13:05: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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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난 12월 9일 맨하탄웨딩컨벤션에서 한국스마트미디어협회"와 여의도 맨하탄웨딩컨벤션센터(대표 고희숙)에서 스마트 결혼 문화 정착 MOU 체결식이 있었다.

 

인구 감소가 급격히 빨라지고 있는 대한민국의 미래는 어둡기만 하다. 인구가 감소되면 제일 먼저 국가 경쟁력이 떨어진다. 한국소비자협의회 발표에 따르면 1999년 결혼 건 수는 36만407건에서 2013년 30만건으로 줄어들고 있으나 예식비용은 물가 상승률 대비해서 약 4배이상 상승했다.

 

결혼에 드는 비용은 평균 2천만원 이상 소비된다는 통계가 나왔다. 결혼 비용을 감당 못해서 현시대 젊은이들을 일컬어 3가지를 포기한다는 일명 "삼포세대"라고 하는데(연예포기, 결혼포기, 육아포기)라는 신조어가 탄생할 정도로 결혼비용 문제는 젊은층 사이에 큰부담이 되고 있다. 이러한 결혼비용 문제를 해결하고 예식 관련 업체들과의 유기적인 결합을 통해 저렴한 비용으로 예식을 할 수 있게 해주기 위해서 미래창조과학부 등록업체인 사단법인 한국스마트미디어협회 김성진 이사장과 여의도 맨하탄웨딩컨벤션센터 고희숙대표가 업무 협약을 맺었다.

 

특히 여의도 맨하탄컨벤션센터 웨딩홀은 3차원 홀로그램을 통해 마치 만화주인공을 연상하게 하는 시스템을 도입하여 결혼식을 한 소비자들로 부터 좋은 만족도의 평을 받고 있다. 한편 여의도 맨하탄컨벤션센터 고대표는 비용이 없어 결혼식을 못하는 연인들에게 사연을 접수 받아 무료로 예식장 대여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한국스마트미디어협회 김이사장은 앞으로 더 많은 예식관련 업체와 육아관련 업체들과 업무 협약을 통해 "삼포세대" 젊은이들에게 스마트하고 저렴한 결혼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신정연 기자 prettytou@han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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